여행 명소에서 연속촬영으로 재미있는 사진들 찍고나니 엮어서 동영상처럼 남기고 싶고 공유하고 싶었습니다. 남편과의 추억을 다시 정리해서 보내주고 같이 웃어보기로하고 간단하게 GIF파일을 만들려고하니 포토샵으로 조정하는 방법이 있긴한데 너무 복잡해서 간단하게 움짤을 만들수있는 방법을 찾다가 꿀캠이라는 프로그램을 찾았습니다.

우연히 평가판으로 깔아서 간단하게 사진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움짤 만드는 방법, 너무 쉬워요

1. 움짤을 만들려고하는 사진들을 한폴더에 모아두세요

2. 모아둔 사진을 편집할때는 이미지 가져오기 탭을 눌러주세요.

 

3. 사진들을 선택한 후에 가운데 ▶ 화살표를 눌러서 선택된 이미지 파일 공간으로 옮겨지게 해주세요.

 

4. 크기 조절과 프레임 시간 간격 조절을 하고 싶으신대로 하시면 되요.

그외에 사진 의 회전이나 글자넣기 사이즈 조정, 자르기 색 보정들을 다양하게 조정할수 있습니다. 

상단 메뉴를 잘 이용하시면 밝고 선명한 적정한 사이즈의 사진을 편집할 수 있으니 잘 사용하시면 너무나 편해요.

 

 

5. 그렇게 원하는 사이즈로 조정하고 프레임 시간을 조정하고 나서 하단 오른쪽에 저장을 누르면 완성됩니다. 

남편과 여행지에서 포즈잡기하다가 생긴 웃기는 영상들을 엮어서 움짤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남편과 사진 정리하다가 우연히 연속촬영된 파일을 보고나니 그때 추억도 기억나고 미소짓게 됩니다. 

 

포토샵으로 타임라인에서 정리해서 디테일하게 만들수도 있긴 하지만, 간단하게 움짤을 할때 유용하게 쓸수 있는 프로그램인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움짤용이기때문에 편리한 기능이 많아서 혹시라도 연속촬영 사진으로 엮어서 공유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