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저는 유튜브를 운영 중이였습니다. 남아공에서 거주하면서 운영하였기 때문에 애드센스1차 신청은 순조로웠죠. 그런데 어떻게 제가 잘못했는지 국적이 계속 남아공으로 설정되어있고 주소지도 잘못 기입하는 바람에 수정하려니 안되습니다. 그래서 계속 꾸준히 영상만 올리는 정도로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를 알게 되고 블로그를 함께 운영하기로 하였습니다. 유튜브의 계정이 뒤죽박죽 되는바람에 아무래도 정리가 되지않아 해지해버렸습니다.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굳이 어렵게 승인 받은 애드센스를 굳이 해지할 필요는 없었을 것같습니다. 저같은 실수를 하고 다시 애드센스를 티스토리로 받는 분은 참고해주세요~
2019년 5월 16일 : 유튜브 애드센스를 실수로 해지했습니다.
2019년 5월 18일 : 처음 티스토리를 가입하고 첫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이후로 5개정도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2019년 5월 22일 : 포스팅 5개만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하였습니다.
2019년 5월 23일 : 애드센스 측에서 콘텐츠 불충분이라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2019년 5월 30일 : 7주일후에 콘텐츠 불충분 메일 하단에 해결 후 제출하기를 클릭하여 다시 애드센스 신청을 보냈습니다. 이때 당시 12개정도의 포스팅이 되어있었습니다.
2019년 6월 5일 : 총 20개의 포스팅을 꾸준히 하고 하루에 2개씩 올리기도 하였습니다. 그 사이에 네이버웹마스터도구와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였고 기타 다른 설정들을 다 해놓고 꾸준히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2019년 6월 6일 : 아래와 같은 축하 메시지와 함께 광고 게재해는 방법의 링크가 함께 메일로 도착하였습니다.
저는 유튜브 애드센스 해지한 후에 5월 16일 부터 6월 6일까지 총 22일 만에 1차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총 20개정도의 포스팅을 하였고 오래걸릴지도 모른다는 다른 분들의 글을 읽고 저만의 컨텐츠를 계속 올렸습니다. 제가 가지고있는 컨텐츠중에 여행위주의 리뷰와 제가 얻은 생활팁들을 위주로 올렸는데, 그중에 가장 인기있던 생활팁덕분에 잘 결실을 맺은 것 같습니다. 제가 20일여만에 애드센스 1차 승인을 하게된 방법을 간단하게 적어보려고 합니다.
1. 공백 빼고 1000자로 글을 썼습니다. 다른분들이 글이 적으면 안된다고 올려놓은 것도 보았습니다. 그래서 되도록이면 글자수를 맞추려 하였습니다. 어차피 저는 여행리뷰와 제가 일상에서 얻은 팁들을 올렸기에 꽤 많은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2. 사진의 갯수는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이 많으면 안된다고 하는 글을 보았는데, 저는 여행리뷰에서 사진은 꼭 필요했기 때문에 사진갯수에 연연하진 않았습니다. 다만 여행다녀오면 제 감상만 적은 것이 아니라 정보도 함께 자세히 담아두도록하였습니다.
3. 애드센스 신청 후에라도 계속 컨텐츠를 올렸습니다. 애드센스 신청후엔 글을 올리지말라는 분들도 있었는데 저는 상관없이 그냥 꾸준히 글을 올렸습니다. 그때그때 얻은 정보들을 1,2번 팁을 함께 적용하여 올렸습니다.
★★4. 다양하고 검색이 될만한 알맹이있는 컨텐츠를 올렸습니다. 여행리뷰는 사실 많이 검색을 받진 못합니다. 그래서 제가 생활하면서 얻은 팁들을 잘 정리하여 올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애드센스 신청중인데도 그 포스팅은 꾸준히 하루에 20번 정도 검색하고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누구도 보지않는 포스팅보다 정보위주의 다른 사람들이 검색해볼만한 괜찮은 포스팅을 하세요.
5. 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를 올렸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나, 구글웹마스터도구에 티스토리를 올렸습니다. 이게 선정된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간에 다시 신청하면서 포스팅을 계속하였고 각 웹마스터도구에 올려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검색엔진 통계에 구글이나 네이버 경로가 그닥 많지는 않지만, 다음이 아닌 다른데에서 검색이 되기위해 웹마스터 도구를 이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같습니다.
애드센스 1차승인조차 어렵다는 분들이 많아서 제가 20여일만에 1차승인을 받은 팁들을 올렸습니다. 이 방법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제가 꼭 지켰던 4가지와 그냥 해본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것 총 5가지를 소개해드렸는데, 그중에 제가 가장 유리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좋은 컨텐츠를 올리는 것같습니다. 많은 양의 컨텐츠를 올려서 기다리는 것보단 좋은 컨텐츠를 개발해서 한두개라도 잘 올려놓고 나머지 여행이나 다른 리뷰들을 찬찬히 올렸습니다. 그것이 20여일에 20개정도의 포스팅만으로 1차승인 가능하였던 이유가 아닐지 생각해봅니다.
2차 승인 기준인 100불에 닿을 때까지 열심히 포스팅 하려합니다. 1차승인 기다리는 분들께 도움이 되셨을 빕니다~
'작업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혼기념일 DIY 포토카드 제작기 & 쿠폰만들기 (0) | 2019.06.17 |
---|---|
간단하게 움짤(GIF)파일 만들기 (0) | 2019.06.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