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덧 결혼 4년차에 접어드네요. 결혼 3주년 기념일 축하 파티를 위해 이것 저것 준비하다가 결국 축하 케이크와 3년간우리의 모습이 담긴 포토카드를 제작해보려고합니다. 그동안 우여곡절을 많이 부딪히며 많이도 싸우고 웃고 화해하고 지내다보니 쓸말이 많은데 그래도 결론은 3년동안 고생하고 4년째부터는 서로 더욱 위해주고 발전하자는 이야기로 끝나게 되네요. 결국 모자란 저를 되돌아보고 함께 으샤으샤하자는 의미의 편지가 되고말지만, 좋아하는 남편을 생각하며 간단한 포토카드를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덤으로 만든 남편의 자유시간 쿠폰도 함께 선물로 주기로 합니다. 

 

DIY 포토카드제작기

포토북은 총 4페이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겉장은 3주년의 3이 뚫혀서 안쪽이 이미지가 그틈으로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준비물: A4포토용지 (두꺼운종이 1장), A4용지(얇은 종이 1장), 문구용칼(30도칼날이 유용함), 잉크젯프린터기,고무패드,자

1. 우선A4 용지 2장이 필요합니다.  가운데 칼선과 3주년의 3을 접는 선 오른쪽에 배치하고 겉 디자인을 합니다.

 

 

2. A4반 사이즈에 디자인을 하고 3의 위치를 그대로 놓고 볼 수있을때 예쁜 위치에 얼굴이 배치하는지 구성해봅니다.

3. 위치를 적절히 맞췄다면 배치해본 표지면을 지워서 프린트하도록합니다. A4용지의 반만 채워서 인쇄합니다.

 

4. 안쪽에 얇은 종이에 인쇄한 사진부분을 풀로 붙여 마물리해주세요. 

5. 그러면 이렇게 열었을때 사진으로 볼 수 있고 닫았을땐 표지의 뚫어진 면으로 사진을 비쳐볼 수 있는 포토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쿠폰만들기

명함사이즈로 게임자유티켓쿠폰도 함께 인쇄해봅니다. 결혼기념일 메시지카드보다 더 좋아하는 것 같은 것은 제 기분탓이겠죠? 

1. 50mm*90mm사이즈로 제작하여 앞면과 뒷면을 디자인해주세요.

2. 프린트하여 재단해주시면 완성됩니다. 

+ Recent posts